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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이야기

Tesla (TSLA) Q1 2017 Results - Earnings Call (1)

by 소연신 2022. 10. 31.

2017년 1분기 어닝콜 내용 일부를 번역기 돌렸습니다.

벌써 5년전 이야기이지만.. 그래도 어닝콜에서 중요한 내용이 보여서 공유합니다.

지금 보면 아주 중요한 내용이 많이 있네요.

 

요약

1.사실 저는 로켓을 제외한 모든 교통수단이 완전히 전기화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모델 3은 모델 E라고 불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포드는 우리를 고소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우리 모두가 그것을 모델 3이라고 부르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

3.베터리비용은 물론 대규모 경제 및 기가 팩토리의 수직적 통합만큼 매년 상당한 발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일에는 시간과 노력이 들겠지만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4.Powerwall의 시간당 킬로와트당 비용을 계산해 보면, 다른 가정용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과 비교할 때 매우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5.아직도 모델 3이 모델 S의 업그레이드라는 인상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제로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최신 모델 S를 구입해야 한다  << (모델3가 모델S보다 더 좋은 차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적이 있었음)

6.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를 뛰어넘어 정말 한 단계 더 변화할 곳은 Y 모델 공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제조와 자동화가 용이하도록 제품을 설계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장 자체를 설계하는 기능이다.

7.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계속해서 극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8. 서비스센터 - 우리가 센터에 더 진보된 서비스 기술을 도입하면서 발견한 것 중 하나는 우리가 수리하는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리프트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업데이트로 자동서 서비스(리콜) 해결)

 

 

 

 

 

 

테슬라 2017년 1분기 어닝콜 (1)

 

감사해요. 첫 번째 질문은 알렉스 포터(Piper Jaffray)와 Piper Jaffray입니다.

 

알렉산더 유진 포터 - Piper Jaffray & Co.

안녕, 고마워.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에서 전기 구동 열차의 물리적 한계, 특히 무게와 에너지 밀도 및 이와 관련된 것 때문에 테슬라의 교통 생태계에서 영원히 금지될 부문에 대해 상당한 논쟁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물론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이 왜 동의하지 않는지, 왜 테슬라가 그러한 분야에서 경쟁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다른 사람들은 디젤이나 연료 전지 또는 다른 옵션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무거운 트럭 같은 걸 생각하는 거야?

 

알렉산더 유진 포터 - Piper Jaffray & Co.

예를 들어, 네, 제 말은, 제 생각에, 다른 사람들은 다른 영역에서 선을 긋지만, 예를 들어, 그렇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네,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저는 전기 동력 열차가 모든 구간을 예외 없이 차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저는 올해 말 테슬라 세미 트럭이 공개하는 것에 대해 서두르고 싶지는 않지만, 저는 그것이 좋은 제품이 될 것이고, 전기 트럭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전기가 통하지 않는 교통수단을 볼 수 없습니다. 사실 저는 로켓을 제외한 모든 교통수단이 완전히 전기화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 농담이야.

 

알렉산더 유진 포터 - Piper Jaffray & Co.

예, 좋습니다. 아주 좋아요.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뉴턴의 제3법칙을 피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없다.

 

알렉산더 유진 포터 - Piper Jaffray & Co.

그래, 알았어 그리고 여기 모델 3에 대한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알아요, 아직 이른 시기일 수도 있어요. 모델 3에서 트림 및 옵션 활용이 어떻게 보일지 가늠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가격 및 마진 프로필이 어떻게 보일지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해요.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이 시점에서는 정말 추측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모델 S나 시장에 있는 다른 차량과 비교할 수 있다면 완제품에 비해 20%에서 30% 정도 증가했을 것입니다. 존, 혹시...?

 

Jonathan McNeill - Tesla Motors 네, 맞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는 모델 S의 그것보다 조금 더 높은 것을 경험했다. 그리고 모델 S는 모델 3에 비해 사정거리, 동력, 화물량 등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생산을 시작할 때 소개할 것입니다. 생산 개시일이 가까워지면 그 차량 사양이 어떻게 될지 발표하게 될 것 같습니다만, 20% 정도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네, 사실 그걸 다시 강조하기 위해서요. 통화 중에 몇 번을 반복할 수도 있어요. 우리는 모델 3이 우리 차의 버전 3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하고 싶다. 모델 3은 본질적으로 더 적은 기능을 가진 모델 S의 더 작고 더 저렴한 버전이다. 그러나 모델 S와 모델 3은 동일한 수준의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버전을 적용한다면 모델 S의 버전 4에 있을 것이고 모델 3도 버전 4에 포함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델 S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후륜 구동만으로 듀얼 모터 전륜 구동이 가능했던 첫 번째 경우를 생각해 보십시오. 초기 하드웨어 1 오토파일럿과 하드웨어 2 오토파일럿이 있었고, 얼굴 생김새도 새로워졌습니다. 모델 S는 대략 4가지 버전이 있으며, 모델 3의 네 번째 버전인 우리도 버전 4가 될 것이다. 하나는 글자이고 다른 하나는 숫자이기 때문에 조금 헷갈립니다. 그러나 모델 3은 모델 E라고 불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포드는 우리를 고소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우리 모두가 그것을 모델 3이라고 부르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농담은 제게 달려있습니다. 왜냐하면 시장에 혼란을 야기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이 모델 3이 모델 S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그 혼란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실 S 모델은 더 비싼 차이기 때문에 모델 3보다 더 나을 것이다.

 

알렉산더 유진 포터 - Piper Jaffray & Co.

네, 좋네요. 네, 아주 확실합니다. 정말 고마워요.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우리는 이 전선에서 일종의 깨진 기록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메시지는 조금 짜증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정말로 강조해야 합니다. 그 오류에 대해 저는 본질적으로 시장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무언가를 명명하는 것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감사해요. 우리의 다음 질문은 번스타인과 함께 토니 사코나기에게서 왔다.

 

안토니오 M 사코나기 - 샌포드 C. 번스타인 주식회사

투자자들이 배터리 비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업데이트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작년 초 테슬라의 배터리 비용이 킬로와트시당 190달러 미만이었다는 것이 당신의 마지막 공개 진술이었던 것 같습니다. Powerwall 2를 살펴보면, 킬로와트 당 비용과 밀도가 크게 개선되었지만, Powerwall 2에서 계산을 해보면 여전히 상당히 높은 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네가 우릴 도울 수 있을 거야 과거에 일론, 2020년까지 킬로와트시 당 100달러를 달성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그것이 열망이라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아마도 여러분은 우리가 오늘날 배터리 비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차량의 2170배터리가 향후 어떤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흠, 내 말은, 당신은 경쟁상대 정보에 밀접하게 관련된 고전 RFC(9:30)의 숫자를 가지고 있다. 단지 우리는 세포의 핵심 화학을 개선하고, 본질적으로 비활성화된 세포 질량을 줄이며, 물론 대규모 경제 및 기가 팩토리의 수직적 통합만큼 매년 상당한 발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일에는 시간과 노력이 들겠지만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이제 Powerwall은 배터리뿐만 아니라 Powerwall에도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세포 비용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나서 세포를 모듈로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모든 냉각 시스템, 제어 시스템, 셀의 도주를 방지하는 안전 장치, 인클로저, 데이터와 통신하는 모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전기 전자 장치가 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AC 또는 DC 전력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JB 씨, 거기에 뭐 추가하고 싶은 거 있어요?

 

제프리 B 스트라우벨 - 테슬라 모터스

아뇨, 멋진 묘사가네요. 완전히 통합된 제품입니다. 이것은 하나의 시스템이지, 단지 많은 세포가 아니다. 따라서 Powerwall의 시간당 킬로와트당 비용을 계산해 보면, 다른 가정용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과 비교할 때 매우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다른 많은 하드웨어들이 있다. 모두 Powerwall 가격으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시스템을 분할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맞아요, 하지만 저희는 Powerwall이 최고 품질의 제품이며 실제로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좋은 제품이고, 저는 그것에 대해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프리 B 스트라우벨 - 테슬라 모터스

Powerwall 1에서 Powerwall 2로 개선되는 궤적 중 일부는 Gigafactory에서 만든 2170개의 셀로 마이그레이션함으로써 가능합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상당 부분.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만족하고 있고 잘 진행되고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안토니오 M 사코나기 - 샌포드 C. 번스타인 주식회사

네. 감사합니다. 당신의 고객 예치금도 궁금했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이 2분기 연속 감소했고, 적어도 제 계산으로는 테슬라의 신차 재고가 지난 몇 분기 동안 상당히 증가한 것 같습니다. 생산과 배송이 있었지만, 아마도 3,500대, 또는 약 50% 정도인 것 같습니다.비교적 일정한 저는 당신이 모델 X, 특히 모델 S에 대한 수요 압력이 증가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론, 당신은 시장에 혼란이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지표들이 시장에 약간의 혼란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까? 취소가 보입니까? 왜냐하면 적어도 광학적으로 보면, S모델과 X모델에서 계산서가 1보다 적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Deepak Ahuja - Tesla Motors

그래, 디팍 여기.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의 완성차 재고는 4분기 말부터 1분기 말까지 아주 약간 증가했을 뿐이며, 우리는 그 중 일부를 다른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존이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 예금에 대한 당신의 다른 질문에도, 제가 보고 있는 것은 모델 X의 고객 예금이 인위적으로 밀렸고, 모델 X의 생산이 안정되면서 모델 X의 혼합이 모델 S에 비해 증가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제거했기 때문에, 그곳에서 보고 있는 것과 특이한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존, 더 하고 싶은 말은...?

 

Jonathan McNeill - Tesla Motors

맞아요. 재고 증가는 두 동강 난 수준이다. 하나는 모델 X 시승 차량을 지난 분기 동안 약 1,000대 증가시켰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델 X의 생산을 늘리면서 납품을 우선시했고, 고객에게 차를 먼저, 그리고 매장에 차를 공급하는 것을 우선시했습니다. 우리 가게들이 드디어 시승용차를 구했다. 그리고 이것이 단위 부피 증가의 절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후반부는 우리의 서비스 대출자들에게 있다. 따라서 설치되는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소유자가 서비스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대출을 늘릴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닙니다. 분기별로 이 수준의 자동차를 계속 공급함에 따라 서비스 대출업체를 비례적으로 늘려 고객에게 테슬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네, 사실 이 작업을 완전히 수행하는 데는 몇 달이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서비스 대출자들을 위한 우리의 정책은 서비스 대출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테슬라의 가장 좋은 버전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 X가 있다면, 서비스 대출자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완전히 완전히 적재된 최첨단 P100D 루디컬 최고의 모델 X가 될 것입니다. S 모델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비스 대출자로서 테슬라의 절대적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서비스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를 바라는 것이 될 것입니다.

 

안토니오 M 사코나기 - 샌포드 C. 번스타인 주식회사

일론, 모델 3과 모델 S 사이에 잠재적으로 존재하는 혼란이 순서 패턴에서 추론된 것이 아니라 전시장에서 배우고 있는 것에서 더 질적으로 추론된 것임을 분명히 하기 위해, 또는 문제에 대한 평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아니, 아니. 모델 3이 모델 S로의 업그레이드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의 기능으로 모델 주문의 영향을 어느 정도 본 적이 있다. 그리고 우리는 약 한 달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했지만, 그 메시지가 모든 고객에게까지 전달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모델 3이 모델 S의 업그레이드라는 인상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제로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최신 모델 S를 구입해야 한다. 이것이 실제 업그레이드 경로입니다. Audi A6의 업그레이드 경로가 Audi A4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요. 그런거 아냐. 그래서 그것은 단지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는 문제일 뿐이며, 나는 우리가 앞으로 몇 주 안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안토니오 M 사코나기 - 샌포드 C. 번스타인 주식회사

감사해요.

 

감사해요. 다음 질문은 UBS의 콜린 랭건 씨입니다.

 

콜린 랭건 - UBS 증권 LLC

오, 좋습니다. 제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에는 머신을 만드는 머신을 재창조했으며, 이제 모델 3 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모델 3에서 수행하는 자동화 단계에 대한 추가 색상, 모델 3이 기존 생산 라인에 비해 얼마나 더 자동화되는지 대략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네, 그래서 모델 3을 사용하면 세계 최고의 대량 생산 라인에 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더 좋고, 어떤 면에서는 더 나쁩니다. 하지만 대략 비슷합니다. 그리고 나서 몇 번 더 반복하면 아마도 차선의 자동차 생산 라인보다 조금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를 뛰어넘어 정말 한 단계 더 변화할 곳은 Y 모델 공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제조와 자동화가 용이하도록 제품을 설계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장 자체를 설계하는 기능이다. 제 생각에 모델 측면에서는 우리가 정말 일반적인 단계적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델 3은 제가 생각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량보다 조금 더 나을 것입니다. 난 그냥 그게 꽤 좋은 결과라고 생각해. 그리고 나서 Y 모델은 – 그것에 가까운 것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린 랭건 - UBS 증권 LLC 알겠습니다.

 

제프리 B 스트라우벨 - 테슬라 모터스

모델 S와 모델 X에 대한 관련 벤치마크로서 모델 3이 훨씬 더 자동화되었습니다. 그리고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 가장 좋은 벤치마크는 아닐 수도 있지만, 모델 S나 모델 X보다 3~4배 더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훨씬, 훨씬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한 대당 5분의 1시간인가요?

 

제프리 B 스트라우벨 - 테슬라 모터스 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부피는 5배이지만, 차 한 대당 시간은 같습니다.

 

콜린 랭건 - UBS 증권 LLC 알겠습니다.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S와 비교해서.

 

콜린 랭건 - UBS 증권 LLC

그리고 후속 조치로, 슈퍼차저 네트워크의 두 배 확대와 딜러의 증가를 발표했습니다. 제 말은, 우리가 앞으로 몇 년 동안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두 배로 하면 충분할까요? 아니면 앞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일론 리브 머스크 - 테슬라 모터스, Inc.

 

우리는 최근에 발표한  상당히 확장하고 있으며, 당신은 우리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그것은 계속해서 극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서비스 담당자와 통화하시겠습니까, 존?

 

Jonathan McNeill - Tesla Motors

네, 그래서 서비스, 서비스 위치는 주주 서신에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서비스 용량에 대해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센터에 더 진보된 서비스 기술을 도입하면서 발견한 것 중 하나는 우리가 수리하는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리프트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벽돌과 모르타르 서비스로부터 해방시킨다. 그리고 우리는 주요 시장의 다양성을 최초로 실험하기 시작한 모바일 서비스 기능에 상당한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일년 내내 실행할 것입니다. 따라서 모바일 서비스와 고정 서비스 운영이라는 두 가지 방식으로 서비스 용량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정 서비스 운영은 훨씬 더 효율적이 되고 있습니다.

 

Deepak Ahuja - Tesla Motors

처리량이 훨씬 높습니다.

 

Jonathan McNeill - Tesla Motors

확실히, 실제로 모든 메트릭에 걸쳐 평방피트당 작업자 처리량이 훨씬 더 높습니다.

 

콜린 랭건 - UBS 증권 LLC

알겠습니다. 

 

Jonathan McNeill - Tesla Motors 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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