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수요에 대한 의심
테슬라를 투자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지만
테슬라에 대한 의심은 계속되고 있다는 걸 많이 느낀다.
최근 테슬라 중국내 수요에 대한 의심을 날려버리는 테슬라 중국 판매량이 나왔다.
Tesla, 역대 두 번째로 높은 77K+ 차량을 9월에 중국에 납품
올해부터 급격한 금리인상 때문에 내년에 경제침체가 되고,
테슬라가 최근 계속적으로 차량 가격을 인상하면서
또 일부 보조금 정책때문에 테슬라 수요가 약간 뒤로 밀린다고 해도
테슬라라는 기업을 보면 가격인하를 통해 언제든지 대응 할 수 있다.
가격은 언제나 수요와 공급이 만나는 지점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가격인하로 얼마든지 수요을 이끌어 낼 수 말이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멀까?
테슬라는 다른 제조사보다 혁신적인 공정의 도입으로
훨씬 더 많은 마진을 가져가기 때문이다.
테슬라가 마진을 약간 포기하면서 전기차 가격을 인하하면
테슬라의 경쟁자들과 테슬라 차량과 비교하면
과연 어느차를 소비자들이 구매하게 될지 궁금하다.
극단적으로 테슬라가 fsd만 완성한다면 자동차에서 마진을 거의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fsd 판매가격은 대부분이 마진으로 남을테니까..
게리블랙 자사주매입 언급
게리블랙씨가 4분기에 자사주 매입 가능과
그리고 11월에 트위터 오버행 이슈가 끝나며
새로운 기가팩토리 발표로 영국, 미국동부지역 언급했다.
1.트위터는 우리가 신경쓸 문제가 아닌것 같고...
(설사 일론이 테슬라 주식을 팔아도 그건 본인 마음 이니까, 일론 좀 내버려두자.)
2.만약 4분기에 자사주 매입을 테슬라가 하게 된다면
신용등급 상향 소식과 더불에 강력한 호재가 될것이다.
https://soyeonsin.tistory.com/78
3.마지막으로 테슬라 신규 공장소식도 강력한 호재가 될것이다.
테슬라가 진짜 2030년쯤 2000만대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은 누구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의구심을 해결하기 위해서도. 그리고 일론이 이야기 한대로
연간 50%의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도
올해 2곳의 신규 팩토리 공장을 발표하면 좋을거 같긴하다.
위 세가지 부분이 원하는대로 된다면
올해 연말에 테슬라 주가는 지금보다는 상당히 위로 가있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수요는 걱정말자.
유럽에서 수요가 폭팔하고 있다고~ !!!
테슬라 모델 Y, 9월 독일 베스트셀링카 선정
유럽 Tesla, 모델 S&X 주문 확인 전화
Tesla가 모델 3과 Y를 앞세워 9월 스페인 EV 시장을 형성
*공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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