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소식

테슬라 22년 3분기 어닝 발표

by 소연신 2022. 10. 20.

22년 3분기 테슬라 어닝 요약

• EPS (non-GAAP): $1.05 vs. $1.00 est.

• EPS (GAAP): $0.95 vs. $0.88 est

• Revenue: $21.454B vs. $21.88B est.

• Automotive Gross Margin: 27.9% (vs 27.5% est.)

주당 순이익 : 1.05 (예상치 1.0 보다 높음)

총매출은 21.45B (전년도 대비 56% 성장)

자동차 매출은 18.7B : 역대 최고 (전년도 대비 55% 성장)

자동차 마진은 : 27.9% (직전분기와 같음, 30% 미만마진)

>> 전년도 대비 성장이 50% 이상 나오는게 중요함점

생산능력 : 총 190만대 캐파

캘리포니아 65만대

상하이 75만대

베를린, 텍사스 각각 25만대

*중요한것 : 사이버트럭 - 설비 설치중, 테슬라세미 : 이른생산시작 (네바다)

*마켓 점유율 지속적인 우상향

fsd베타 운전 거리 증가

에너지 저장 3분기에 전년대비 62% 증가, 최고수준 달성, 생산능력 늘리는 과정중.

다른 자동사 제조사보다 약 2배 영업이익 달성중

S&P 기업들보다 높은 마진을 기록중. (22년부터)

원재료 인상, 인플레이션이 생산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쳤음.

달러 강세도 영향이 있었음.

매 분기 마지막 배송에서 운송비가 비싸고 운송량 확보에 어려움이 있음.

배송속도 전환을 통해 물류를 원활하게 할 예정

베터리 공급망 제한이 중장기적 전기차 성장 제한의 요인으로 생각함.

이런 도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강력한 영업마진을 유지하며 생산차량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임.

다년간 차량배송에서 연평균 50% 성장을 예상하는 중. (변함없이 성장을 예상함)

성장율은 장비용량, 공장가동, 운영효율성, 공급망 등에 달라짐

제조 및 운영비용을 줄이기 위해 혁신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프트웨어 이익이 하드웨어 이익과 함께 제공될것임.

기가베를린 모델Y 조립

기가 텍사스 지붕

결론 :

나름 훌륭한 어닝발표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외 테슬라 주가는

-5% 이상 하락했음 (222달러 > 210달러).

하지만 어닝 발표자료를 본다면 테슬라는 성장은 지속적으로 하고 있음.

테슬라 성장은 생산량 증가> 매출 증가> 이익증가

이익증가 지속되면 주가는 이익을 따라갈 것임.

아직 소프트웨어 이익이 반영안되는 상태라서 fsd 와이드 배포가 되고

인식을 하게 된다면 이익은 급증할 것임.

만약 테슬라 주가가 200 밑으로 가게 된다면.. 본인은 기회라고 생각함.

 

나에겐 인내심과 기다림만 있을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