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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22년 3분기 어닝콜 Q&A

by 소연신 2022. 10. 20.

* 허니잼님 어닝콜 방송 정리 요약.

일론 발언

테슬라는 3분기 마진율과 잉여현금흐름에서 최대 기록

공장 생산량 증가에 따라 또 다른 최대 기록 Q4 예상

기가 베를린 최대생산 기록중

기가 텍사스 곧 마일스톤 예상하며 4680 생산 크게 증가 예상

프리몬트 역시 최대 생산 기록

AI DAY 목표는 채용이며 뛰어난 엔지니어 지원서 증가를 확인함

FSD 북미에서 와이드릴리즈 예상하며 FSD를 구매한 모든 사람은

한달 뒤 정도 FSD 사용 가능할 것 예상

FSD를 사용할 때 안전하다는 통계가 확실해서 FSD 확대예정

4분기는 높은 수요를 보고 있으며, 만드는 모든 차량 판매 가능

공장 최대속도로 생산, 높은 마진 유지 할것

자사주 매입에 대한 이사회 논의함. 올바른 과정을 통해 내년에 5~10B 정도

진행을 하고 싶으며 이사회 검토와 승인이 필요하다

과거 테슬라가 애플보다 시총이 높아질 수 있다고 언급했으며

지금 생각으로는 애플의 현재 시총보다 아주 크게 올라갈 수 있으며

애플과 아람코까지 합친것 보다 시총이 더 커질 수 있다고 본다(예상)

아람코의 가치2배로 테슬라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옵티머스를 포함하지 않음

사이버트럭 & 로보택시 개선 중에 있다

배터리 미국에서 생산량을 최대한으로 올리기 위해 최대한 빠르게 개선 중이다.

어닝콜 Q&A

1.배터리 생산관련 질문?

아마도 IRA 조건 모두 만족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

1,000GWH을 최대한 빨리 만족하기 위해 노력 중.

2. 중국 인도 대기량 감소 어떻게 생각?

중국은 침체를 경험 중이며, 유럽 역시 경기침체

미국 금리는 결국 내려 갈 것이다.

생산 계속해서 평균 50% 성장 이어나갈 것이며

충분한 운송 인프라가 부족해서 인도가 스무스하게 진행중이다.

3.계속해서 50% 성장 특히 중국에서 이어질 것이라 생각? 수요는 여전히 높은가?

테슬라는 계속해서 인도, 매출, 생산, 다년간의 50%의 성장 가능하며 평균50%성장가능

테슬라 차량은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으며 테슬라 차를 갖기 최고의 시간은 지금이다.

S와 X는 지구상에서 최고의 차라고 생각함.

4. 독일 이번겨울에너지 위기와 관련된 기가 베를린 생산 영향은?

높은 리스크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최악의 경우 생산이 잠시 중단된다해도 일회성이다.

아직까지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란 생각하지 않음

5. 사이버트럭 생산 진행상황은?

내년 생산 시작 계획이며 여전히 배터리가 병목이다.

엄청난 자동차가 될것이다,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려서 죄송하다.

전세계 공급망 등 다양한 문제 중간에 발생하고 있다.

세미 생산, 펩시에게 먼저 인도할것이다.

장거리 주행 가능한 많은 양의 카고를 옮기는 트럭이며,

많은 FUD와 달리 타협된 스펙이 없음.

본격적인 생산은 잠재적으로 북미에서 2024년 50,000대이며

트럭 한대 한대가 엄청 큰 영향을 끼칠 것이다

6. 4680 램핑은?

잘 진행되고 있음 전분기 대비 3배 증가하고 2170 생산은 생산과정 단순화 중이다.

4680 생산은 결국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1,00GWH 북미에서 생산하는 것이 목표이다.

재생에너지 사회로 전환 위해서 필요한 배터리 생산에 집중함.

7. 경기침체 발생시 대응은?

생산량을 줄이는 일은 없을 것이며

내연기관차의 중고가가 폭락하는 상태이기에 리세션이 일어난다해도

전기차는 리세션 영향을 덜 받을 것이다.

재생에너지 (태양광,풍력)과 함께 에너지 저장 비즈니스(ESS)가 100~200% 매년 성장할 것 예상

테슬라의 높은 현금 수준, 마진, 현금흐름을 고려하면 리세션을 아주 잘 견뎌낼 수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오히려 테슬라에게 아주 큰 기회가 될수도 있다.

2023년 큰 리세션이 발생한다하여도 높은 수준의 현금 흐름 발생할 것이다.

8. 테슬라 플랫폼 3세대 원가절감은?

사이버트럭과 세미트럭 개발이 끝난 뒤 그 다음 세대 모델 개발할것

애플과 아람코 합친 시총 이야기 할 때 옵티머스는 포함시키지 않은 가치였음

9. 채굴 과정도 수직통합?

필요하다면 할 것이며 병목이 외부에서 발생하고 해결이 안된다면 테슬라가 할 것

채굴을 꼭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할 것이다.

10. 1TWH(테라와트시) 제조를 위한 미국의 허가 절차 무엇이 바뀌어야 하는가?

$100B 이하로 1TWH제조 가능한가?

미국 주요 정치인과 허가 관련 내용들을 이야기 했었으며

재생 가능 미래를 위해 중요한 모든 내용에 빠른 허가가 필요하다.

리튬은 환경문제를 거의 야기하지 않으며 추출 가능함

11. FSD 관련 업데이트? 올해말 가능할 것으로 이야기 했는데 LEVEL4,5 가능한가?

올해 말 북미에서 구매자 모두 FSD 사용 가능 할 것이며

법적 허가는 다른 문제이고 잘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12. 자율주행 LEVEL4,5 ?

지금도 전혀 조작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 상황이다.

내년 정책입안자를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 예정이며, 사람이 주행할 때 보다 더 안전함.

13. IRA 추가 보조금 모두 다 받을 수 있는가?

소스가 중요한데 , 관련 내용을 주의깊게 분석 중, 모든 옵션을 분석 중이다,

테슬라는 대부분의 경우 미국내에서 제조 중이며

테슬라는 IRA 요구조건을 만족 할 것

14. 테슬라 오퍼레이팅 레버리지 인상적인데 미래에 더 개선 가능한가?

이번분기 특히 인상적인 오퍼레이팅 레버리지 개선함.

영업비용이 회사가 크며 조금씩 올라가지만 매출대비 아주 느린 속도이며

계속해서 이 효과를 보며 더 개선 가능성을 보고 있음

투자 할 수 있는 모든 기회에 다 투자하며 여전히 현금흐름 플러스

​일정 금액을 투자한다고 당연히 몇 %의 개선이 일어나는 게 아니다.

중요한 것은 뛰어난 인재들이 투자금액의 효율을 최대화 하는 것이다.

15. 차량 판매 가격 조정은?

원자재 가격은 내려가고 있지만 리튬은 여전히 비쌈

운송 비용이 많이 떨어졌음,

현재 Deflation이 inflation 보다 큰 것은 사실이다.

아크 캐시우드 돈나무 누님말을 사람들이 안 듣고 있음

​2023년에 비용감소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놀라울 것

16. 트위터 인수 및 다른 스페이스x 등 다른회사를 합쳐서 운영한다면 비용 감소 효과?

0은 아닐것이지만 본인은 워렌버핏 같은 투자자가 아닌 엔지니어이며

제품을 만드는 것이 내가 하는 일이다.

투자 목적의 포트폴리오를 생각하지는 않으며

최소한 지금은 한 지주회사로 묶는 것은 생각하지 않음.

트위터는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음

나와 다른 투자자들은 명백하게 비싸게 트위터를 인수를 하지만

트위터의 장기 가치는 비싼 인수를 만회하고도 남음.

17. 4680 배터리 대량생산에 문제 되는 것은 무엇이며 배터리데이 나왔던 타임라인 어느정도 진행됐나?

연단위 계획, 제시 되었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병행으로 다 진행 중이다.

제 1원칙에 기초한 아주 자세한 단계별 비용 절감 계획들이 현실화 되고 있음

램핑의 80%를 도달하고 난 다음 남은 20%는 항상 어려움

물류는 아직까지는 문제가 아니지만 미래에 문제가 될 수 있음

아직 해결해야되는 일이 있지만 큰 성과를 성취했음

18: 4680 세미에 사용하나? 모델Y 다른 공장에서도 사용? 사이버트럭 램프에 영향?

세미트럭 4680 사용하지 않으며 모델Y 기가텍사스 4680 구조용팩을 사용함.

4680 생산량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중이다.

뛰어난 경쟁력을 가진 많은 기업이 배터리만 만드는데 테슬라는 배터리도 뛰어난 성과를 만들고 있음

여전히 극복해야되는 도전과제가 있음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성과가 좋음

19. AI 와 FSD, 옵티머스 언제 성취?

FSD는 성취는 100% 가능할 것이며 거의 도달 했음

법적 허가가 뒤따라올 필요가 있지만 이는 테슬라 외부에서 결정되는 요인

FSD 개발 속도를 보면 아주 놀라운 속도

옵티머스가 성공할 확률도 역시 아주 높음,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면 100% 성공가능하다.

20.도조 엔비디아 GPU와 경쟁 가능한가?

신경망 트레이닝에서 GPU를 내년에 뛰어넘을 수 있음

아키텍쳐에서 도조가 이점이 크다.

테슬라 딜리버리 영업마진 순이익 증가

https://soyeonsin.tistory.com/89

 

테슬라 22년 3분기 어닝 발표

22년 3분기 테슬라 어닝 요약 ​ ​ • EPS (non-GAAP): $1.05 vs. $1.00 est. • EPS (GAAP): $0.95 vs. $0.88 est • Revenue: $21.454B vs. $21.88B est. • Automotive Gross Margin: 27.9% (vs 27.5% est.)..

soyeonsin.tistory.com

 

항상 실시간 통역 및 좋은 방송을 해주시는 허니잼님 방송을 들으면 더욱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gQJQ9utuHs&t=2003s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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