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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 중국 가격인하, 베스트셀링카, 생산량이 더 의미있다.

by 소연신 2022. 10. 24.

테슬라 차이나 가격인하

테슬라 차이나에서 가격인하를 했습니다.

전에 테슬라 수요가 부족하다는 이야기도 돌았고

테슬라가 가격을 인하할꺼라는 소문도 많았는데

테슬라 차이나에서 가격인하를 했네요

대신에 보험에 대한 보조금은 더이상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약 5% 정도 가격을 인하했고,

300,000 위안 아래에서 지급되는 중국 전기차 보조금을

모델y, 모델3 구매자들이 받을 수 있는거 같습니다.

중국 차이나 주문 증가

 

가격인하를 통해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약간의 가격인하를 통해 자동차 판매량이 늘어난다면

테슬라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을 겁니다.

어쨋든 수요와 공급에 의한 법칙으로

균형가격이 형성되는 겁니다.

테슬라는 중국공장에서 마진율이 특히나 높으므로

약간 가격인하로 수요를 견인한다면 대당 마진은 약간 줄어도

판매량이 늘어나서 전체적인 마진은 높게 유지될겁니다.

가격인하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

일론머스크가 고성정에 대한 변함없는 의견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인하를 했다는 것은

전기차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고

가격인하로 (아마도 마진에 영향을 미쳐서) 주가에는 부정적일꺼라 합니다.

아주 초단기적으로 보면 맞는 말일수도 있습니다.

대당 마진이 줄어든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말이죠.

테슬라는 하드웨어를 판매해서 이익을 남기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하드웨어, 즉 전기차를 통해 데이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장 증설, 생산량 증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죠

테슬라 모델y 모델3는 불만율이 가장 적은 전기차 입니다.

가장 많이 판매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문제본질은 생산량, 수요공급법칙이 중요.

 

 

차량가격인하에 따른 뉴스가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차량가격인하에도 불구하고 차량인 안팔리는게 문제이죠

문제는 심플합니다.

결국 전기차 그중에서 테슬라 차가 많이 팔리냐.. 아니면 안팔리냐 입니다.

테슬라 모델y는 이제 세계 베스트 셀링카 5원권 진입직전입니다.

차이나에서 테슬라 가격인하에 대한 걱정하는 것보다

주주로서 걱정되는것은 공장 베를린, 텍사스 램프업 및 확장입니다.

그리고 베터리 4680 생산의 수율이죠.

또 신규공장 오픈이 어디일까? 언제일까? 입니다.

확장을 해야 더 많은 차를 생산하고 2030년 2000만대 생산이 가능하니까요.

2030년 이후면 전기차만 팔 수 밖에 없는 시장이 오는데

지금 테슬라 차이나에서 가격 5% 인하가지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 것 참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차이나 가격인하는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의미없을 겁니다.

테슬라 가격인하는 다른 자동차 메이커에게는 부담이죠.

(테슬라와 가격 경쟁력유지를 위해서)

그냥 우리는 테슬라가 생산량이 늘어나고 수요가 받쳐주는지만 보면 됩니다.

하드웨어 판매에서 결국 소프트웨어 판매로 더 많은 수익을 남길겁니다.

성장율 50% 라는 단어에 집중해서 49% 성장율이면 망하는게 아닌거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가격인상을 했었으니 가격인하도 수요-공급에 맞추어 가능합니다.

어느쪽이든 테슬라 본인에게 유리한 쪽으로 나아가는 것인데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Tesla Model Y, 2022년 세계 베스트셀링카 5위권 진입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is-on-track-to-enter-the-top-5-best-selling-cars-in-the-world-in-2022

모델 Y는 단연 테슬라의 가장 인기 있는 차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처음부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애매한 날짜에서 좀 더 구체적인 날짜로 넘어갔습니다.

Y모델은 올해 매출액 기준 세계 1위, 2023년에는 번호 기준 세계 1위 판매차가 된다.이 시점에서, 대부분의 해가 지난 지금, 그 데이터는 머스크의 예언이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Tesla 4680 배터리 셀 생산, 2022년 QoQ 3배 증가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4680-battery-cells-production-tripled-in-q3-2022

Tesla의 4680 배터리 셀 생산은 가장 흥미로운 주제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회사의 미래 성장이 Tesla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2022년 3분기 어닝콜에서는 테슬라 경영진이 이 방향의 작업 진행 상황을 공유해 매우 좋은 소식이었다.신제품 4680 셀의 생산은 마침내 탄력을 받고 있으며, 3분기에는 전분기 대비 3배로 증가했다.엘론 머스크는 생산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기가 텍사스 자동차 생산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3분기 4680셀 생산량은 전 분기 대비 3배 증가했습니다.드디어 4680 셀의 트랙션이 빨라지고 있습니다.생산량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몇 개월 동안 이 제품이 자동차에 통합되고 이곳 텍사스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상당 부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머스크는 이 회사가 4680개의 배터리 셀을 위한 2세대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고도 밝혔다.테슬라의 최초 프리몬트 파일럿 라인과 함께 작업 결과는 큰 진전을 보이고 있다.그는 34분기 프리몬트 공장팀이 다시 사상 최대 수준의 생산량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텍사스에 4680셀용 2세대 제조기기를 보유하고 있어 Fremont의 원래 파일럿 라인과 함께 큰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Fremont 공장 팀은 3분기에 다시 기록적인 생산량을 달성했습니다.프레몬트의 생산을 계속 늘릴 생각입니다.

Jackary Kirkhorn은 또한 Q4의 4680 배터리 총 생산량이 일주일에 1,000개 이상의 자동차 배터리 팩을 생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팀의 초점은 현재 100% 생산 증대에서 비용 절감 및 북미 생산 능력의 추가 확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Musk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기본적으로 4680 램프 생산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네, 잘 되고 있어요.우리는 단지 이것을 보고 있을 뿐입니다.장래에는 큰 무리가 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몇년뒤에 애플+아람코 시총 넘을 겁니다.

이를 위해서는 차량 생산량 증가 - 공장증설, 4680배터리 생산, fsd 정식버젼 배포가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 공감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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